다양한 생명을 직접 관찰하고 체험 가능한 달성습지 생태학습관
💌 위치 : 대구 달성군 화원읍 구라1길 88
⏰ 운영시간 : 매일 09:30 ~ 17:30
(매주 월요일, 1/1, 명절 당일 휴관)
📱 문의 : 053-631-0105
※ 무료 입장
곧 30개월인 솜솜이도 정말 좋아하고 잘 놀았던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, ' 달성습지 생태학습관 ' 소개해드려요🕊️


저희는 오픈런 했더니 주차공간이 아주 널널했고 그늘자리로 주차해서 더 좋았어요!


입구도 친절히 표시되어 있어서 울 아기 들쳐메고(?) 향해봅니다 ㅎㅎ

올라가는 일 입구에 화장실도 있어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.



산책로도 아주 깨끗하고 잘 이어져있어서 날씨가 좋아 산책하는 분들이 많았어요!
사문진부터도 이어지는 이 거리가 한적하니 더 예뻐보이더라구요.
습지생태학습관이라고 두루미와 개구리까지 있으니 아가들 흥미 완전 자극하구요 :)
입구로 들어가면 음료는 반입이 안돼서 보관함에 꼭 맡겨주시고 관람해주세요 !





입구도 굉장히 넓고 쾌적해요!
습지가 무엇인지, 무슨 일을 하는지 자세히 안내되어있어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.
인포메이션이 있는 1층부터 3층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1층에 시청각실도 있어요.




틈틈이 설명해주시거나 도움을 주시는 직원분들이 계셔서 편했어요.
보통 습지를 관찰할 일이 없는 저희도 자연의 섭리를 학습할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었어요 ㅎㅎ

맹꽁이 일생 영상관가는 쪽에 볼풀장도 있었는데 공러버인 솜솜이는 한번빠지면 안나올 것 같아서...
시선을 유인해서 다른 볼거리를 보고 이 곳은 패스했답니당 :)

맹꽁이, 청개구리, 무당개구리, 두꺼비 등 각 종류별로 크기와 모양 그리고 소리까지
구별할 수 있도록 학습하는 공간도 있었는데 이렇게 종류가 많다니 저도 신기하더라구요!

이렇게 나무에 있는 문도 하나씩 열어보며 박새의 일생(?)도 구경해보구요!


달성습지를 지키는 맹꽁이와 흑두루미를 습지로 모이게 해보기~!
아이들이 직접 그려 화면에 나타나게 하는 체험관도 있어서 아주 쓱쓱 잘 그리던 솜솜이 였어요!

여긴 2층이었는데 창뷰가 너~무 예뻤어요!
이 곳에서 종종 풍경을 멍하니 바라보며 힐링하시는 분도 봤는데 솜솜이도 이 공간을 제일 좋아했어요 :)

하나 더 올라가서 3층으로 가니, 가을 풀벌레 체험전 안내도 보았어요.
조금 더 개월수가 차면 직접 체험도 가능하니 재밌을 것 같아요~!
저희는 먼저 ' 낙동강 이야기실 ' 로 들어와봤어요.




대구에서 유명한 ' 사문진 나루터 ' 의 역사부터 느낌까지 고스란히 재연해놓은 공간!
멋스러운 풍경 속의 배에도 직접 올라가보았는데 이때 컨디션이 그랬는지 울보로 변신한 쏨쏨ㅠㅠ
한 쪽에는 ' 기획 전시실 ' 이라는 공간에 초등학생들이 엄청 모여있어서 궁금해서 가봤는데요 :)

습지의 사회적 기능 학습은 물론,
메뚜기, 방아깨비, 여치 등 비슷하지만 다른 생태습지의 친구들을 직접 관찰하는 공간이었어요.
아직 울 아가 솜솜이는 무서운걸로 ㅎㅎㅎ 그래도 이런 기회가 흔치 않은데 좋은 것 같아요!

색칠놀이에 한껏 빠져있는 아이들은 이 공간도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!
책상에 보호 필름이 있어 맘껏 색칠놀이도 가능해서 좋았어요 :)
딱 4-5세 아가들에게 좋은 공간!


날씨가 좋아서 옥상정원도 올라가보기!
비스듬한 경사로로 되어있어 휠체어나 유모차도 너무 쉽게 갈 수 있어 좋아요.

아가들도 충분히 올라갈 수 있는 약간 낮은 경사로를 총총 걸어올라가보니,
이렇게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망원경도 준비되어있고 색다른 경험이 가능하더라구요!
36개월 미만인 아기 솜솜이도 너무 즐겁게 체험했던 #달성습지생태학습관
귀여운 맹꽁이부터 볼풀놀이, 체험학습 등 알차게 시간 보내길 추천드려요 💛